2012년 경북 영재교육 담당교원 전문과정 직무연수
 (1) mentorship 활용 현장 연수(50시간)
      ○ 대구대학교 교수(멘토 1명) 대 영재교사(멘티)으로 구성
      ○ 핵심 개념을 R & E로 연결하는 과정(실험실 및 강의실 사용)
      ○ 해당 교수의 연구별 기본 원리 및 기초 이론 학습
      ○ 연수에 필요한 시설 및 장비는 대구대학교 연구 장비를 활용
      ○ 멘토-멘티의 시간 기획 하에 mentorship 활동 시간표 구성     (2) 사이버 연수(15시간)
      ○ 대구대학교 교수(멘토 1명) 대 영재교사의 사이버 의견의 장
      ○ 멘티 연구계획서 작성/ 검토 / 피드백
      ○ 실제 영재교육 수업 상황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토의    (3) 현장 적용: 멘토와 멘티의 개별연구 과제 수행(15시간)
      ○ 연수 중 기획한 영재교육 R & E 프로그램의 현장 적용
      ○ 영재의 개별 조사 연구에 대한 컨설팅    (4) 워크숍 및 연찬: 멘티의 개별연구 과제 피드백 과정(10시간)
      ○ 연수활동 및 현장적용 활동의 종합 발표
      ○ 우수 사례 발표 및 공유    (5) 추후 지속 활동: 2012년 mentorship 체계 활용을 통한 전문 연수 후, 지속적인 멘토- 멘티 관계 유지



사업내용 시기
4 5 6 7 8
  mentorship을 활용한 전문연구 오리엔테이션(이미순)
    ○ 영재교육과 R & E 방법에 대한 개요
    ○ 멘티의 연구주제 요구도 파악(영재교육원 및 영재학급의 교육과정-연간계획서 지참)
    ○ 담당 멘토 교수에게 연구 주제 의뢰 
    ○ 멘토-멘티 라포 형성
         
  mentorship 매칭 및 멘토의 연구 과제 공지(교육청, 이미순, 각 과정 멘토)
    ○ 교육청 mentorship 대상자 선정
    ○ 교사-교수매칭
    ○ 현장 연구 과제 공지
    ○ 현장 연구 시간표 구성
         
  mentorhip 활용 현장 연수          
  현장 적용: 멘토와 멘티의 개별연구 과제 수행          
  사이버 연수          
  워크숍 및 연찬: 멘티의 개별연구 과제 피드백 과정          
  평가 및 추후 활동 기획